home 센터소개 인사말

인사말

UNIST 리더십센터는 “인류의 삶에 공헌하는 세계적 과학기술 선도 대학”이라는 UNIST의 비전을 실천적으로 뒷받침합니다.

급변하는 미래사회는 창의적이고 헌신적이며, 자기주도적이면서도 상호협조적인 리더의 능력을 갖춘 구성원을 요구합니다.

리더십센터는 이러한 능력을 갖춘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발굴하고, 또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소통과 협업(Communication & Collaboration),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 창의적 혁신(Creative Innovation), 공감과 자기돌봄(Empathy & Self care)이라는 4가지 리더십 덕목을 길러주고자 다양한 소양 교육을 진행합니다.

UNIST 학생 개개인이 습득하고 싶은 리더십 덕목에 맞춰 진행되는 리더십프로그램은 서로 돕고 함께 성장하는 지혜로운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고자 연간 스무 개의 독창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학생들의 리더십프로그램 이수는 필수 졸업요건이기도 합니다.

아울러 리더십센터는 지역사회 인재를 육성하는 데에도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울산시/북구/울주군/울산시교육청 등과의 협업을 통해 UNIST 학생들과 지역사회 중·고등학생들 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멘토링, 캠프, 진로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합니다.

리더십센터가 과학기술 역량뿐만 아니라 소양을 기르고,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새로운 혁신을 이끄는 미래 융합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지원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